티스토리에서 공감 및 구독하기 버튼과 저작물 사용 허가(CCL) 마크를 표시하지 않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9. 10. 00:00 • 댓글:

티스토리 글 하단에 공감 버튼과 구독하기 버튼, 그리고 CCL 마크가 표시됩니다. 원하는 경우 공감, 구독하기 버튼, 저작물 사용허가 마크를 표시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3월 추가: 티스토리에서 신고 버튼을 제거하는 블로그가 간혹 있습니다. 하지만 신고하기 버튼을 제거하면 정책 위반이 되어 블로그가 폐쇄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티스토리 스킨에서 신고 버튼을 없애지 마세요 (고래 스킨 사용자 주의)

검색엔진에서 검색해보면 티스토리 스킨에서 신고 버튼을 숨기는 방법을 알려주는 글들이 있고 일부 스킨에서는 티스토리 신고 버튼을 제거한 상태로 제공되기도 합니다. 이 블로그에 적용된

avada.tistory.com

티스토리에서 공감 및 구독하기 버튼과 저작물 사용 허가(CCL) 마크를 표시하지 않는 방법

티스토리 공감 구독 CCL 마크

그림에 표시된 공감 버튼, 구독하기 버튼, CCL 마크 모두를 없애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은 CSS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 공감, 구독하기, CCL 마크 숨기기 */

.container_postbtn {
    display: none;
}

CCL 표시만 숨기고 싶은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에서 CCL 마크 숨기기 */
.container_postbtn .postbtn_ccl {
    display: none;
}

티스토리에서 CSS 코드는 꾸미기 > 스킨 편집을 클릭하고 html 편집을 선택한 후에 CSS 탭을 클릭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편집

참고로 저작물 사용 허가(CCL) 마크는 콘텐츠 > 설정 > 콘텐츠 설정 아래에서 "저작물 사용 허가(CCL)"를 "표시하지 않습니다"로 선택하면 CCL 마크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CCL 마크 숨기기

하지만 최근 티스토리에서 변경이 있었거나 스킨 때문인지 몰라도 CCL 마크를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해도 이 마크가 표시되네요. 그런 경우 위에 제시된 CSS 코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 위에 제시된 코드는 최근 공개된 Book Club 스킨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다른 스킨에서도 문제 없이 작동할 것 같습니다. 혹시 작동하지 않는 경우 댓글로 스킨을 알려주시면 확인할 수 있는 경우 확인해드리겠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