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임시 글 미리보기를 할 권한이 없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8. 31. 00:00 • 댓글:

워드프레스로 작성된 글의 URL을 클릭했을 때 다음 그림과 같이 '죄송하지만, 임시 글 미리보기를 할 권한이 없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오류 - 임시 글 미리보기 권한 없음

이 오류는 메시지의 의미대로 글이 임시 글 상태이고, 링크를 클릭한 사용자가 임시 글을 볼 수 있는 권한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보통 관리자 권한으로 글을 작성하고 임시 글로 저장하면 관리자는 임시 글의 링크를 클릭해도 글을 정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링크를 (권한이 없는) 다른 사용자에게 보내면 위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글 저장 - 공개

'임시 글 미리보기를 할 권한이 없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 해당 글의 편집 화면에서 "공개"를 클릭하여 글을 공개하면 방문자도 글을 볼 수 있게 됩니다.

글 목록 화면에서 곧바로 임시 글을 공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빠른 편집

글 > 모든 글에서 해당 글의 제목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몇 가지 링크가 표시됩니다. "빠른 편집"을 클릭하면 글을 공개(발행)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빠른 편집 - 상태 변경워드프레스 빠른 편집 - 글 상태 변경하기

상태를 "발행됨"으로 지정하고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임시 글이 발행되어 일반인들도 글을 열람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