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에서 워드프레스가 갑자기 장애를 일으키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8. 28. 17:36 • 댓글:

카페24에서 아무런 이유 없이 갑자기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장애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카페24에서 제공하는 복원 기능을 사용하여 문제가 발생하기 전의 날짜로 복원하는 것이 가장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카페24에서 사이트를 복원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경우에 따라 복원을 수행해도 문제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웹서버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해보도록 합니다. 저가형 상품을 사용하는 경우 생각보다 빨리 디스크 공간이 소진될 수 있습니다.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면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간이 부족한 경우 상품을 업그레이드하거나 디스크 용량을 추가한 후에 다시 복구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 디스크 공간과 트래픽 걱정 없이 웹호스팅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 해외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에 비교적 괜찮은 리소스를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가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를 참고해보세요.

계정 초기화 후 데이터&DB 복원을 통해 문제 해결하기

여러 가지 조치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계정을 초기화한 후에 다시 복원을 시도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호스팅관리 > 계정관리 > 계정초기화를 클릭하여 계정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계정초기화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계정초기화 선택에서 DATA, DB 모두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 작업을 진행하기 전에 DATA와 DB를 백업 받아놓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계정관리 > DATA&DB복원/백업에서 데이터와 DB 백업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백업을 받지 않아도 카페24의 자동 복원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백업을 받으면 안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터와 DB를 초기화하려면 FTP 비밀번호와 DB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정보를 입력하고 "위 내용을 확인하겠습니다"에 체크한 후에 "초기화 신청"을 클릭하면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초기화가 완료되면 호스팅관리 > 계정관리 > DATA&DB 복원/백업에서 데이터와 DB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사이트가 복원되지 않으면 카페24에 연락하여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 되면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