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웹호스팅에서 도메인에 SSL이 없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8. 26. 03:33 • 댓글: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Domains > My Domains에는 계정에 추가된 도메인이 표시됩니다. 타사에서 등록한 도메인은 Domains > Assign에서 추가가 가능합니다.

블루호스트 SSL 인증서 - 도메인

블루호스트 웹호스팅에서 도메인에 SSL이 없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저는 My Domains에 표시되는 도메인 리스트의 각 도메인에 "(x) SSL"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도메인의 SSL 인증서가 제대로 설치되어 작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Advanced > Security > SSL/TLS Status 페이지에는 각 도메인에 대하여 AutoSSL Domain Validated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SSL 인증서

 

이 문제를 블루호스트에 문의하니 모든 도메인에 대하여 SSL이 설치되어 있으므로 Domains 탭에서 이 메시지는 무시할 수 있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Since the SSL is installed for all the domains on the account you can ignore the message in the Domains tab
(계정의 모든 도메인에 SSL이 설치되어 있으므로 Domains 탭에서 이 메시지는 무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도메인을 (애드온 도메인으로) 추가할 경우 SSL 인증서가 자동으로 설치되는지 여부를 물으니 자기들이 설치해줄 수 있다는 답변을 주었습니다.

If the domain is pointed to us we can install it for you on the domain
(도메인이 블루호스트로 가리키는 경우 저희가 도메인에 SSL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SSL 설치를 요청하면 되는지를 물으니 그렇다고 하네요.

블루호스트 도메인에 SSL 보안서버 인증서 설치하기

블루호스트에서 도메인의 SSL 관련 문제가 있거나 문의가 있으면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하면 해결해준다고 합니다.

라이브 채팅 시 영어를 사용하여 문의해야 합니다. 가능한 한 쉬운 단어와 표현을 사용하여 명확히 설명하면 상담원이 더 빨리 문제를 캐치하여 조치를 취해줄 것입니다.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구글번역기를 활용할 수 있고, 도움이 필요할 경우 이 글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콩글리쉬지만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도메인에 SSL 인증서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요청하면 문제를 처리해줄 것입니다. 도메인을 추가하고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한 경우 1~2일 정도 지나야 네임서버 정보가 갱신됩니다.

Could you please install SSL certificate on my domain name "example.com"?

블루호스트나 사이트그라운드 같은 해외호스팅에서는 최저가 상품을 제외하고는 여러 개의 도메인을 계정에 추가할 수 있고 무료 SSL 인증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런 도메인을 "애드온 도메인"이라고 합니다.)

저렴한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