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이 사기치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8. 22. 15:17 • 댓글:

가끔 방문하는 네이버의 한 카페에서 O믿음이라는 사람이 사기로 고소를 당해 형사소송에서 벌금형을 부과받았고 민사소송까지 당했지만, 그 와중에도 사기를 치고 있어 피해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믿음 사기

믿음이 사기를 치고 다니니... 이름 자체가 사기네요.

지난해 우리나라 GDP 순위가 세계 12위로 경제적으로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두었지만 아직 후진국형 사기가 만연하는 것이 안타깝네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중국인들을 우습게 알지만, 저는 우리나라 번역업체들과 일하면서 돈을 못 받거나(사실 일을 시작하면서부터 제법 큰 돈을 못 받음) 늦게 받는 경우가 제법 있었고, 약속한 금액보다 적게 받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중국을 포함한 해외업체들과 일하면서 돈을 못받은 사례는 손에 꼽을 정도로 드뭅니다. 

물론 해외에 사기꾼들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인도, 이스라엘, 프랑스 등 일부 국가는 거래하면 돈을 못받을 위험이 있다고 알려져 있음) 그만큼 우리나라 업체들이, 일부이겠지만, 돈을 제대로 안 주려고 하는 황당한 관행을 가지고 사업하는 것 같습니다.

경험상 우리나라 업체들과 거래하면 약속한 날짜에 돈을 주는 업체가 그리 많지 않았지만(꼭 독촉해야 주는 업체가 있음) 해외업체들은 우리나라 업체들에 비해 약속한 날짜에 돈을 지급해주는 편이었습니다. 대급 지급 관행에서 우리나라는 경제 규모에 걸맞지 않은 부끄러운 수준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