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교육용 테마 Eduma 세일 (인강 사이트 구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8. 18. 06:20 • 댓글:

인터넷 강의(인강) 사이트 구축 등에 사용되는 Eduma 테마가 69달러에서 41달러로 세일 중입니다.

Eduma는 LMS 부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교육용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상용 서비스가 목표라면 Divi 테마 + LearnDash 조합으로 만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하네요. 테마를 사용할 경우에는 테마와 플러그인이 구분된 Eduma가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테마와 LMS 플러그인이 분리된 Eduma 테마가 그나마 낫지만, Divi가 나온 이상 Divi Theme + LeanDash 조합이 가장 좋습니다. 단, 제작 난이도가 높습니다. (출처: 한국 워드프레스 사용자모임 페이스북 그룹)

LMS 사이트 자체가 제작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테마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제작하는 것이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는 한 방법 같습니다.

(개발자를 고용하여 처음부터 사이트를 만드는 경우 LMS 사이트 특성상 비용이 제법 들 수 있습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WPLMS라는 테마가 LMS 부문에서 판매 1위를 기록했지만, WPLMS는 있는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좋지만 커스터마이징하기가 어렵다는 평이 많습니다.

이외에도 Jupiter (인기 다목적 테마), XStore (우커머스 쇼핑몰 테마), Houzez (부동산 테마), Motors (자동차 딜러, 카센터용 테마), Traveler (여행 예약) 등의 워드프레스 테마와 Mailster(이메일 뉴스레터 운영 시 사용) 등의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이 할인 중입니다.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인 Divi도 현재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워드프레스 Divi 테마 서머 세일(Summer Sale) - 신규 가입/업그레이드" 참고).

이 기간이 지나면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일부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이 30~50% 할인 판매될 것 같습니다. 염두에 두고 있는 테마가 할인 대상이 아닌 경우 (급하지 않다면) 블프 기간까지 기다려볼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