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플러그인은 mcrypt 익스텐션을 필요로 합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8. 4. 10:28 • 댓글:

일부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mcrypt 익스텐션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활성화가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ooPay – Inicis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WooPay - Inicis은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mcrypt 익스텐션을 필요로 합니다. PHP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다음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www.planet8.co/faq/

제시된 링크를 클릭하면 없는 페이지(404 페이지 오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ㅎㅎ

이와 비슷한 문제가 wordpress.org 지원 페이지에 질문으로 올라와 있습니다('AirStory with PHP 7.2 / mcrypt extension missing' 참고).

My hosting provider says that the mcrypt extension was deprecated in PHP 7.1.

mcrypt 익스텐션은 PHP 7.1에서 사용이 중지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PHP 7.2 이상을 실행되는 웹호스팅 서버에 mcrypt 익스텐션을 필요로 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려고 시도하면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You’re absolutely correct — the mcrypt library has been deprecated and later removed from PHP. My apologies for this oversight.

Fortunately, the mcrypt dependency is only meant for servers running PHP < 7.0, as PHP 7.0 introduced the random_bytes() function. As a result, the status page will (falsely) report there being an error, but functionality should be unaffected.

mcrypt 라이브러리는 사용이 중지되었다가 이후에 PHP에서 제거되었다고 하네요. mcrypt 의존성은 7.0보다 낮은 PHP를 실행하는 서버만을 위한 것이고 PHP 7.0에서는 random_bytes() 함수를 도입했다고 합니다.

WooPay – Inicis 플러그인은 3년 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사실상 방치되고 있습니다.

WooPay - Inicis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되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보안상에도 좋지 않습니다. 비슷한 기능을 하는 다른 플러그인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플러그인이 아직 100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네요. 가급적 다른 대체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