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더세븐(The7) 테마의 포트폴리오에서 댓글 비활성화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8. 1. 10:47 • 댓글: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더세븐(The7)은 가격을 다른 인기 테마보다 낮은 39달러로 낮추어 주간 베스트셀링 테마 리스트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WPBakery Page Builder(비주얼 컴포저), 레볼루션 슬라이드 등 인기 플러그인이 번들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비주얼 컴포저는 사용이 편리하지만 사이트 최적화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최근 Jupiter 테마가 비주얼 컴포저를 버리고 Elementor 페이지 빌더를 채택했습니다.)

더세븐은 비주얼 컴포저를 탑재하여 사이트가 느려질 수 있지만 저렴한 비용에 다양한 기능과 많은 유료 플러그인을 번들로 제공하므로 나름대로 매력적인 테마 같습니다.

더세븐 테마에서는 아바다, 엔폴드 등의 테마와 같이 Portfolio 포스트 타입을 제공합니다.

더세븐(The7) 테마의 포트폴리오더세븐(The7) 테마의 포트폴리오 샘플

비주얼 컴포저에서 몇 가지 Portfolio 요소를 제공하며 설정을 통해 다양하게 포트폴리오 항목들을 나열할 수 있습니다.

더세븐(The7) 테마의 포트폴리오 요소 - 비주얼 컴포저

개별 포트폴리오 글에 댓글이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댓글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더세븐 테마의 포트폴리오에서 댓글 활성화/비활성화하는 방법

1. 포트폴리오 항목을 새로 만들거나 수정할 때 '댓글 허용' 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더세븐(The7) 테마의 포트폴리오에서 댓글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위의 그림과 같이 글 편집 하단의 토론 섹션에서 '댓글 허용'을 체크하거나 체크를 해제하여 비활성활 수 있습니다.

2. 빠른 편집을 이용하여 기존에 작성된 포트폴리오 아이템의 댓글을 허용하거나 금지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Portfolio > Portfolio로 이동한 다음 댓글을 해지할 포트폴리오 글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숨겨진 메뉴가 표시됩니다.

더세븐(The7) 테마의 포트폴리오에서 댓글 상태 설정

"빠른 편집"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빠른 편집 일괄 작업

'댓글 허용' 부분을 체크하거나 해제합니다.

포트폴리오 항목이 너무 많아서 하나씩 댓글 상태를 변경하는 것이 비효율적인 경우에는 일괄 작업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