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의 푸터 영역에 소셜 아이콘 활성화/비활성화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7. 31. 06:57 • 댓글:

워드프레스 베스트셀링인 아바다 테마에서는 헤더와 푸터에 소셜 아이콘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에서 제공하는 데모를 설치하면 푸터에 소셜 아이콘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푸터 소셜 아이콘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의 푸터 영역에 소셜 아이콘 활성화/비활성화하기

푸터에 표시되는 소셜 아이콘을 제거하고 싶거나 스타일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의 푸터 영역에 표시되는 소셜 아이콘은 워드프레스 알림판 > Avada > Theme Options > Social Media > Footer Social Icons Styling(푸터 소셜 아이콘 스타일)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소셜 아이콘 설정

푸터에서 SNS 아이콘을 없애고 싶은 경우 Display Social Icons In The Footer(푸터에 소셜 아이콘 표시) 옵션을 Off로 설정하면 됩니다. 이 옵션을 On으로 설정하는 경우 아래에서 아이콘 폰트 사이즈, 위치, 컬러 등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021년 9월 추가: 이 글을 작성한 이후에 아바다 테마의 테마 옵션 메뉴가 Avada > Theme Options에서 Avada Options로 바뀌었고 인터페이스가 이전보다 조금 세련되게 변화되었습니다.

최신 버전에서는 아바다 테마의 인터페이스가 이전에 비해 세련되게 바뀌었다.

표시할 소셜 미디어 아이콘과 링크는 Avada > Theme Options > Social Media Icons > Social Media Icons / Links(소셜 미디어 아이콘/링크)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에서는 Avada > Options > 소셜 미디어 > Social Media Icons > Social Media Icons / Links)

아바다 테마 소셜 미디어 아이콘 설정

헤더에 표시되는 소셜 미디어 아이콘은 Header 메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바다 테마는 6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많은 테마 옵션이 제공되므로 코딩 지식을 모르는 경우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어떤 테마 옵션이 있는지는 시간을 내어 숙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는 다목적 테마로 모든 분야의 사이트 제작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다목적 테마'의 특성상 많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편리한 측면이 있지만 최적화를 잘못하거나 웹호스팅 서버의 리소스가 안 좋은 경우 사이트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테마포레스트 마켓의 Top 10 테마에 대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