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도구(서치어드바이저) 수집보류 및 서버오류 해결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5. 29. 09:45 • 댓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글 수집 요청을 하면 간혹 '수집보류'가 되거나 '서버오류'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티스토리의 스킨을 변경할 때 '서버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나 다른 블로그의 글에 대하여 '웹 페이지 수집 요청'을 할 경우에도 '서버오류'나 '수집보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수집보류 및 서버오류 해결 방법

이 경우 앞서 '티스토리 스킨 변경 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서버오류' 발생하는 경우' 글에서 다루었던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아무 페이지에 대하여 '웹 페이지 검색 제외' 요청을 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보류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글을 수집 요청을 하니 계속 오류가 발생하여, 혹시나 하는 마음에 블로그에 없는 글 하나를 수집 제외 요청을 하니 수집보류 현상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웹 페이지 검색 제외 요청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웹 페이지 검색 제외 요청

'수집성공'으로 나타난다고 해서 글이 네이버에서 잘 노출될 것 같지는 않지만 이 오류가 신경 쓰이는 경우 이 방법도 시도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방법으로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지만 시도해본다고 해서 손해볼 것은 없을 것입니다.

[참고*워드프레스의 경우 Autoptimize와 같은 플러그인과 보안 플러그인이 수집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수집 보류 오류가 계속 발생한다면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이 문제를 상의해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