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에서 엘리먼트가 추가되지 않는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4. 13. 23:52 • 댓글:

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는 4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는 플러그인입니다. Elementor 페이지 빌더에서 엘리먼트가 추가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할 경우 대처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

Elementor는 워드프레스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페이지 빌더로서 유료 페이지 빌더에 못지 않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페이지 빌더는 무료 버전에서도 다양한 엘리먼트(요소)를 제공합니다. 유료 버전에서는 더 많은 템플릿과 기능을 제공합니다. Elementor에서는 요소를 끌어다가 놓는 방식(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의 요소

예를 들어, 구글 지도를 특정 섹션에 추가하려면 왼쪽에서 Google Maps 엘리먼트를 선택하여 끌어다가 오른쪽으로 원하는 섹션으로 놓으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그러면 다음과 비슷하게 구글 지도가 추가됩니다.

Elementor 페이지 빌더


Elementor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 엘리먼트가 추가되지 않는 문제

특정 요소를 추가하려고 시도해도 추가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먼저 브라우저를 변경하여 테스트해보도록 합니다. 특히 인터넷 익스플로러(IE) 하위 버전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도 이상하게 작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이 브라우저가 아닌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다른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최근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가 업데이트되면서 마우스로 끌어서 쉽게 크기나 마진 등을 조정하는 컨트롤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IE 11에서 Divi 테마의 Divi 빌더를 실행하려고 시도해보니 지원되지 않는 브라우저라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Divi 빌더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Divi 브라우저 미지원 경고

IE 11에서 일부 티스토리 블로그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어떤 분이 IE 11은 버려야 할 물건이라고 하네요.ㅎㅎ

워드프레스 문제가 발생하면 다음 글을 참고로 문제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 웹서버의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여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네요.ㅠㅠ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면 생각지도 못한 이상한 문제를 경험할 수 있 있습니다. 카페24 호스팅에서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 경우 "카페24에서 웹하드 사용량 확인하는 방법"을 참고하여 디스크 공간을 확인해보세요.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