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와 관련한 정체불명의 설문조사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4. 3. 14:20 • 댓글:

이틀 전에 쿠팡 파트너스와 관련된 제 블로그 글에 이상한 댓글이 달렸습니다. 관련 글 제목은 "블로그로 돈벌기: 쿠팡 파트너스"로 블로그로 수익을 내기 위한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관련 정체 불명의 설문조사쿠팡 파트너스 관련 정체 불명의 설문조사

위와 같은 댓글인데요. 비밀댓글로 달렸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비밀댓글로 다는 사용자의 아바타가 이상하게 생긴 파충류로 표시되어 비밀댓글을 다는 사용자들의 아바타를 임의로 바꾸었습니다.)

설문조사라면 설문조사 기관 이름과 담당자 이름 정도는 밝혀야 하지만 정체를 알 수 없는 기관에서 '쿠팡파트너스 서비스가 종료된다면 어떻겠습니까?"라는 설문조사를 블로그 댓글을 통해 하고 있습니다.

이상한 생각이 들었지만 간단히 답변해주었습니다. 이후에 다시 '포스팅하실 때 주로 어떤 제품(카테고리) 위주로 업로드하시나요?'라는 질문을 추가해왔습니다.

이런 설문조사를 '쿠팡 파트너스' 관련 글을 작성한 블로그에 댓글이나 메일을 통해 한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쿠팡에서는 해당 설문조사는 쿠팡 파트너스와 무관하고 서비스 종료 또한 사실과 다르다는 공지 메일을 보내왔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공지 메일쿠팡 파트너스 공지 메일

위와 같은 댓글이나 메일을 수신했다면 쿠팡 파트너스에 제보해달라고 하네요.

왜 저런 설문조사를 하는지 모르겠네요. 쿠팡 파트너스가 개인적으로는 수익률이 낮아서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지만, 서비스가 종료된다면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 하나 사라지는 것이어서 조금 아쉬울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