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에서 인출이 취소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 30. 00:30 • 댓글:

며칠 전에 페이팔에서 은행계좌로 자금 인출 요청을 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인출이 취소되었습니다'라는 메일을 PayPal로부터 받았습니다.

페이팔 인출 취소

페이팔에서 온 이메일에는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PayPal 계정에 연결된 은행에 관한 정보가 PayPal의 규정 요구사항을 준수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 인출이 취소되었습니다.

저는 하나은행 계좌를 연결해놓았는데, 하나은행이 2015년도에 한국외환은행과 합병한 후에 은행코드가 혹시 변경되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서 계좌를 제거하고 다시 계좌를 추가한 후에 인출을 다시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인출이 대기 중입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인출이 대기 중 상태로 바뀌었습니다.

이 문제를 페이팔에 문의해보았습니다. 여러 차례 메시지를 주고받다가 싱가포르에서 페이팔 담당자가 전화를 걸어왔습니다. 오래 전에 해외에 6개월 정도 체류한 적이 있지만, 이제 오래되어 전화상으로 영어로 대화하는 것은 제게 큰 부담입니다. 처음에 조금 버벅대다 조금 대화하다 보니 상대방이 하는 말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ㅎㅎ 자주 외국인을 만나서 회화 연습을 했어야 하는데... 만날 외국인이 없네요. 직접 만나서 대화하면 어느 정도 커뮤니케이션은 가능하지만 전화상으로는 얼굴을 볼 수가 없어서 대화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페이팔 담당자의 말은 Technical Issue 때문에 발생한 문제라면서 다시 인출을 시도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라고 하네요.

만약 페이팔로부터 '인출이 취소되었습니다'라는 메일을 받는 경우 페이팔에 연락하여 계좌에 문제가 있는지, 아니면 기술적인 문제인지 확인해달라고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