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에서 인보이스 보내기 (결제대금 요청)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 29. 08:59 • 댓글:

페이팔에서 직접 인보이스를 보내어 결제대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간혹 페이팔에서 인보이스(송장)를 보내달라고 요청하는 업체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다음 방법에 따라 인보이스를 보낼 수 있습니다.

페이팔에서 인보이스 보내기 (결제대금 요청) - 2021년 5월 업데이트

페이팔에서 인보이스 보내기 인터페이스가 이 글을 작성한 이후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일부 변경된 사항을 반영하여 업데이트했습니다.

PayPal에 로그인한 후에 오른쪽 상단의 더 보기 아이콘(세로로 세 개 점으로 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페이팔에서 인보이스 보내기 (결제대금 요청)

그러면 드롭다운 메뉴가 펼쳐지면서 '인보이스 생성', '견적 생성', '분쟁해결센터로 이동' 항목이 표시됩니다.

인보이스 생성을 클릭하여 인보이스 만들기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입력한 후에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팔 송장

마음에 들면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인보이스가 고객에게 전송됩니다.

페이팔 인보이스 관리

인보이스 전송이 완료되면 인보이스 관리 페이지가 표시되면서 전송한 인보이스 리스트가 하단에 표시됩니다. 추후에 인보이스 리스트를 확인하고 인보이스를 생성하려는 경우 https://www.paypal.com/invoice/create 페이지를 방문하면 됩니다. 

기존 인보이스 활용하기

관리 탭에서 이때까지 보낸 인보이스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 열에서 특정 인보이스를 복사, 인쇄, PDF로 저장, 링크 공유 등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복사를 클릭하여 기존 인보이스를 복제하여 새로운 인보이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이 방법을 이용하여 새로운 인보이스를 생성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페이팔에서 인보이스를 생성하여 보내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페이팔은 돈을 주고 받을 때 4% 가까이 수수료를 떼기 때문에 액수가 클 수록 손해를 보고, 환전 수수료도 낮은 편입니다. 편리하다는 점과 소액을 받을 때 이득인 점 빼고는 최악의 결제수단 같습니다.

미국에는 Venmo라고 페이팔에서 시작한 자회사가 있습니다. 이건 수수료가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PayPal에서 Venmo로 갈아타는 추세라고 하네요. 혹시나 해서 Venmo에 한국에서도 이용 가능한지 문의했지만 아무런 연락이 없네요. Venmo는 아직은 미국 외 거래 수단으로는 일반적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