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업데이트 후 엑셀이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 3. 10:05 • 댓글:

오늘 Windows 업데이트가 있다는 알림을 받고 무심코 업데이트했다가 Excel이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Windows 업데이트 후 엑셀이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대처 방법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제어판에서 업데이트된 항목을 확인하여 최근에 업데이트한 항목 중에서 의심되는 것을 삭제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섹션에서 의심되는 것을 하나씩 삭제했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고, 오히려 엉뚱한 업데이트를 제거하게 되었습니다. 먼저는 최근 업데이트한 항목을 확인하여 하나씩 삭제하는 것이 좋은 방법 같습니다.

다음은 Windows에서 제어판 UI입니다. (Windows 10에서는 UI가 다를 수 있습니다.)

Windows 업데이트 항목

그러면 최근에 설치한 Windows 업데이트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업데이트 오류

상기 그림에서 Microsoft Excel 2010 (KB446127) 업데이트가 문제를 일으키는 범인이었습니다.

저는 MS Office 2010 버전(정품)을 아직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호환성 오류가 거의 발생하지 않고 잘 작동합니다.)

이제 노트북도 오래되었고 Windows 7의 업데이트가 1년 후인 2020년 1월 14일에 종료되므로 조만간 노트북을 교체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날 때마다 노트북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몇 년 동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램과 SSD 용량이 괜찮은 모델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지인이 레노버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어서 레노버 제품도 살펴보고 있습니다. 중국산이라고 저렴할 줄 알았지만 Thinkpad 브랜드 때문인지 비싼 제품은 매우 비싸네요.

이 제품은 마음에 들지만 SSD가 128GB로 용량이 너무 작은 편이네요. 가격이 사악해서 그렇지 성능은 괜찮다고 하는 평이 있네요.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