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Bluehost) 가입 시 우편번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2. 26. 12:42 • 댓글: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 가입할 때 주소를 기입하는 부분에서 우편번호 때문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 가입 과정에서 우편번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대처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이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Bluehost Shared Hosting)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할인된 비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여 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을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하여 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성비 측면에서 블루호스트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속도와 안정성, 편의성 측면에서는 사이트그라운드가 조금 우위인 것 같습니다.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가입 시 우편번호 오류 발생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Bluehost

Bluehost 가입 과정에서 위의 그림과 같이 5자리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Invalid Postal Code(잘못된 우편번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그림에서는 United States로 국가가 설정되어 오류가 발생합니다. 국가를 Repulic of Korea를 선택해주면 이제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저렴한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Bluehost 우편번호 오류 시 대처 방법

혹시 우편번호 문제가 발생하면 새 우편번호 체계 대신 구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구 우편번호는 http://fastpost.oceanmate.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 우편번호 체계

가입하는 과정에서 다른 웹호스팅에서 사용 중인 도메인을 입력하면 도메인의 네임서버가 블루호스트로 넘어가기 전에는 임시 도메인 주소가 부여됩니다.

블루호스트 임시 도메인 주소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워드프레스(WordPress)가 기본적으로 설치됩니다. 도메인의 네임서버 정보가 완전히 변경되기 전까지는 임시 도메인이 워드프레스 주소로 사용됩니다.

임시 도메인 주소를 실제 도메인 주소로 변경

블루호스트 가입 시에 타사 도메인을 입력하여 임시 도메인이 부여된 경우...

  1. 임시 도메인 상태에서 사이트를 제작한 후에
  2.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블루호스트 네임서버 정보로 변경하고, 
  3. 네임서버가 완전히 변경되기까지 1~2일 정도 기다렸다가 
  4. 블루호스트에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임시 주소를 실제 도메인 주소로 변경해달라고 요청하면 블루호스트에서 주소를 변경해줍니다.

변경 요청을 할 때 영어로 커뮤니케이션해야 합니다. 영어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 구글번역기를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어려움을 겪는다면 아래 댓글로 달아주면 콩글리쉬지만 도와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소 변경을 요청할 때 다음과 같이 요청하면 상담원이 처리해줄 것입니다.

Could you please change my WordPress site address from (임시주소) to (실제 도메인 주소)?

※ 블루호스트에 가입할 때 기존에 사용하던 도메인을 입력한 경우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해주어야 합니다(예시: 가비아 도메인을 블루호스트에 연결하는 방법).

블루호스트 가입 절차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블루호스트 속도

블루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때 함께 설치하는 플러그인은 비활성화하고 캐시 플러그인과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사이트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 글을 참고하여 PHP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적용하고 PHP ini 설정값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속도가 느린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속도 최적화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제 블로그에서 검색해보시고, 해결이 안 되면 블루호스트에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하거나 네이버 카페에 질문을 올릴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