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댓글 개수 치환자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1. 30. 10:12 • 댓글:

티스토리에서 다음 치환자를 사용하여 댓글 개수를 표시할 수 있었습니다.

<s_rp_count></s_rp_count>

하지만 최근에 공개된 티스토리 스킨 중 하나인 Poster에서 위의 치환자를 사용하니 제대로 작동하지 않네요.

티스토리 스킨 가이드(참고)를 찾아보니 다음 치환자를 사용하여 댓글 개수를 표시할 수 있도록 바뀐 것 같습니다.

<div class="actionTrail">
  <a href="#rp" onclick="">
    <s_rp_count>
      댓글 <span class="cnt">7</span>개가 달렸습니다.
    </s_rp_count>
  </a>
</div>

가이드에서 안내하는 치환자를 사용하니 댓글 개수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네요.

티스토리 댓글 개수티스토리 댓글 개수

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킨을 최근에 공개된 Poster 스킨으로 바꾸었습니다. 약간 시간을 투자하여 대강 수정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 개수를 표시하려고 기존 코드를 복사해서 넣었지만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새로운 스킨 가이드는 구글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대신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의 맨 아래에 스킨 가이드 문서 링크가 있네요.

티스토리 스킨 가이드티스토리 스킨 가이드

스킨을 수정하려는 경우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새로 바꾼 Poster 스킨 좋네요. 현재 스킨 직전에 사용했던 유료 스킨의 경우 스킨 소스 파일이 지저분하여 불필요한 요소를 삭제하느라 시간을 많이 소요했습니다. Poster 스킨의 경우 불필요한 요소가 최소화되었다는 느낌을 받네요.

티스토리에서 품질이 괜찮은 새로운 스킨을 계속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제 유료 스킨을 구입할 필요성이 많이 줄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