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캡처 프로그램 Snagit 업그레이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1. 27. 11:09 • 댓글:

컴퓨터에서 화면 캡처하는 용도로 재작년에 Snagit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Snagit은 1년간 업데이트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작년부터인가 2018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라는 팝업이 가끔 표시되었지만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있다가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 사이버먼데이 기간에 25% 할인 행사를 진행하여 2019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할인율이 30%~50% 사이였으면 좋겠지만, TechSmith의 Snagit과 Camtasia(동영상 캡처 & 편집 프로그램)는 좀처럼 할인을 하지 않네요.

고민하다가 Stamps(스탬프)도 함께 구입했습니다. 세금이 3.38달러가 추가되어 총 37.04달러를 페이팔로 결제했습니다.

새 버전을 설치하여 살펴보니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된 것이 눈에 띄지만 이전 버전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전 버전에도 있는 기능 같지만, 캡처한 후에 화면 스크린샷을 곧바로 웹에 올려 공유하는 기능이 있네요.

공개되어도 상관 없는 캡처 화면인 경우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때 사용하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결제를 하고 나니 조금 아까운 생각이 들었지만 환불할 수도 없고 해서 잘 활용하여 본전(?)을 뽑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Snagit과 Camtasia가 2018년 11월 27일 오후 11시 59분(PST 기준)까지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스내그잇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지금 구입하면 조금 10달러 정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조금 비싸게 느껴지네요.)

참고로 Snagit은 이미지뿐만 아니라 동영상 캡처 기능도 제공합니다. 다만, 동영상 편집 기능을 사용하려면 Camtasia나 다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