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보드 사이트가 워드프레스로 바뀌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1. 26. 07:08 • 댓글:

2000년대 초에 개인 홈페이지 제작 열풍이 불었었고, 이때 다양한 웹 게시판 시스템들이 개발되었습니다. 제로보드는 그 중에서 가장 큰 인기를 누렸던 게시판 시스템이었습니다.

제로보드 사이트가 워드프레스로 바뀌다?

제로보드는 개발이 중단되었고 이후 XpressEngine에 의해 계승되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보안 문제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제로보드를 사용하는 사이트가 제법 있다고 하네요.

최근 제로보드 도메인 이름이 만료되어 다른 사람이 도메인을 취득한 것 같습니다. 사이트를 방문하면 워드프레스를 처음 설치했을 때의 화면이 표시되네요.

워드프레스

도메인 등록정보를 확인해보니 9월 19일에 등록되었네요.

제로보드 도메인

자세한 내용은 알 수 없지만 제로보드 도메인 소유주가 도메인 등록 연장을 하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제로보드/XE 게시판을 워드프레스로 이전하기

제로보드 게시판이나 XE 게시판을 워드프레스로 이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수동으로 이전해야 했지만 이제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간단히 이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게시판만 이전이 가능하고,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교하게 이전하려면 수동으로 DB 작업을 통해 이전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XE / 제로보드 게시판을 워드프레스로 쉽게 이전하는 방법

XE 사이트나 제로보드 게시판을 워드프레스로 이전하려는 경우 케이보드 게시판 플러그인을 만든 코스모스팜에서 개발한 코스모스팜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수월하게 XE 사이트를

www.thewordcracker.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58

 

Divi 테마 밀키트 레이아웃 팩용 무료 블로그 포스트 템플릿 다운로드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에 사용할 수 있는 밀키트 레이아웃 팩(Meal Kit Layout Pack)용 블로그 포스트 템플릿을 Elegant Themes 블로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Elegant Themes는 Divi 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916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45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가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최근 50만 고객을 돌파한 Elegant Themes의 Divi 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