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WordPress Pro 플랜에서 PHP 버전과 PHP 환경 설정값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1. 25. 00:41 • 댓글: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는 cPanel에서 PHP 버전과 서버 환경 설정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프로 상품을 예로 든 것이지만, 이제는 모든 공유호스팅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22년 현재 PHP 8.1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블루호스트 PHP 8.1 적용하기(+워드프레스 호환성)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블루호스트를 비롯한 일부 해외 호스팅에서는 PHP 8.1 버전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어 PHP 8.1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Bluehost에서 PHP 8.1 적용 방법은 공유호스팅과 VPS에서 약간 다릅니다. PHP 버전 변경

www.thewordcracker.com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WordPress Pro 플랜에서 PHP 버전과 PHP 환경 설정값 변경하기

해외호스팅 Bluehost의 Optimized WordPress 플랜이 WordPress Pro로 명칭이 바뀌고 상품도 4개에서 3개로 줄었습니다.

블루호스트에 새롭게 가입하는 사용자의 경우 로그인하면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표시됩니다.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블루호스에 로그인하면 위와 비슷한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My Sites에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표시됩니다. Create Site를 클릭하면 새로운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Domains에서는 도메인을 추가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Advanced는 기존의 cPanel과 동일한 기능을 합니다. 겉모양만 바뀌었고 기능은 동일합니다.

WordPress Pro에서 PHP 버전을 변경하려면 Advanced 탭을 클릭하고 php로 검색합니다.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cPanel

Software > MultiPHP Manager를 클릭하여 PHP 버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하지만 가입할 때 PHP 7.2를 적용해달라고 해서 그런지 그림에서는 PHP 7.2만 선택할 수 있네요. 다른 버전으로 변경하려면 라이브 채팅으로 요청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Bluehost VPS에서는 WHM에 접속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참고).

PHP 환경 설정값을 변경하려면 Advanced 탭에서 php로 검색한 후에 Software > MultiPHP INI Editor를 클릭하면 됩니다.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WordPress Pro는 워드프레스에 특화된 상품입니다. 서버 관리가 필요한 경우 Bluehost VPS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상품을 원하는 경우에는 Shared Hosting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저는 블루호스트, 사이트그라운드, 카페24 등 여러 가지 호스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공유호스팅만을 고려했을 때 개인적인 느낌은 사이트그라운드가 편의성, 성능 측면에서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추가:

어제 국내 호스팅에서 블루호스트의 WordPress Pro로 이전 작업을 맡았습니다. 이전 후에 네임서버를 블루호스트로 변경한 후에 의뢰인이 속도가 훨씬 빨라졌다고 하시네요.

블루호스트

cPanel이 낯설어서 거부감을 가지는 분들이 계시지만, 조금 익숙해지면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Bluehost VPS와 공유호스팅을 사용하고 있고 WordPress Pro에서는 간혹 이전 작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 경우 WordPress Pro 플랜도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참고로 속도는 사이트 최적화, 웹호스팅 서버 사양 등 여러 가지와 관련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