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주피터 테마의 헤더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1. 13. 02:53 • 댓글: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Jupiter(주피터) 테마에서는 사전 구성된 헤더 스타일 중에서 선택하거나 헤더를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Jupiter > Theme Options > Header > Header에서 헤더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주피터 테마

Create site's Header by에서 Header BuilderPre-built Header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Pre-built Header를 선택하면 4가지 기본 스타일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각 스타일에 대해 Toolbar를 ON 또는 OFF할 수 있으며 정렬을 왼쪽, 가운데, 오른쪽 중 하나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Jupiter 헤더 스타일Jupiter의 사전 구성된 헤더 스타일

Toolbar는 테마 옵션 아래의 Header Toolbar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주피터 테마 - Header Toolbar

날짜, 태그라인, 로그인 폼,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SNS 아이콘 등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주피터 테마

Header Toolbar에서 전화번호와 로그인 폼을 선택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전화번호와 로그인 폼이 상단에 표시됩니다.

Header Builder를 선택하는 경우 Header Builder를 사용하여 직접 헤더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Jupiter > Header Builder (BETA)에서 헤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주피터 테마 - Header Builder

위의 그림은 Header Builder를 실행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왼쪽의 + 아이콘을 클릭하면 요소를 선택하여 배치할 수 있습니다.

미리 구성된 템플릿 중에서 선택하여 수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주피터 테마 - 헤더 빌더 템플릿

각 템플릿에 마우스를 올리면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Jupiter 테마

마치며

Jupiter 테마에서는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다양한 헤더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직접 헤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헤더 영역에 배너 광고를 배치하려는 경우에는 Header Builder를 사용하여 배너 광고 배치를 시도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스트해보지는 않았습니다. 헤더 빌더에 '텍스트' 요소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일반 배너 광고는 쉽게 배치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숏코드로 추가해보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쉬운 방법으로는 NewspaperPublisher 같은 매거진 테마를 사용하면 쉽게 헤더에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