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왜 Wordfast를 구입했을까?

2017. 10. 14. 댓글 0

약 2년 전에 미국의 한 대형 로컬라이제이션 업체의 테스트 번역에 합격한 적이 있다. 그 업체는 Wordfast라는 CAT(컴퓨터 보조 번역) 툴 개발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어서 번역은 Wordfast로만 진행했다.

그래서 그 업체에서 Wordfast 구입을 권유했다. 그 업체를 통해 구입하면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이 가능했다.

트라도스를 잘 사용하고 있는데 굳이 워드패스트라는 더 안 좋은 툴을 사용하는 것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일을 받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구입을 결정했다. 당시 30만원 정도 들여서 Wordfast를 구입했다.

하지만 이후에 그 업체와 일을 제대로 한 적이 없다. 툴을 구입한 후로 기존 업체로부터 일을 정기적으로 받다 보니까 그 업체와는 일할 기회가 없었다. 한 두 번 거절을 하니 더 이상 연락이 없었다.

그러다가 오늘 새벽에 그 업체로부터 조금 큰 프로젝트가 있다면서 연락이 왔다. 그런데 Wordfast가 없다면 무료 버전을 제공하겠다고 한다.ㅎㅎ

Last, I would like to know whether you are familiar with the use of Wordfast CAT tool, and if you would be willing to use it for this project. We will be providing you with a free version of this tool.

그럼 2년 전에 Wordfast를 왜 구입한 거지? ㅠㅠ 아마 당시로서는 무료 버전이 없었을 수도 있다. 어찌되었던 별로 기분이 안 좋다.

Wordfast 라이선스 기간이 1095일인 데 벌써 2년이 지났으니 1년 정도 있으면 라이선스가 종료된다. 우선은 가지고 있는 라이선스로 Wordfast를 사용하고 라이선스가 종료되면 무료 버전을 설치하여 사용해야겠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