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Gravity Form과 케이보드(Kboard) 연동 작업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1. 6. 14:01 • 댓글:

어제는 워드프레스에서 Gravity Form에서 제출한 데이터를 케이보드(Kboard) 게시판에도 게시되도록 하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참고로 Contact Form 7에서 제출한 문의 글을 이메일뿐만 아니라 케이보드 게시판에도 게시되도록 연동하고 싶은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Gravity Form과 Kboard를 연동시키는 방법도 링크된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저는 Quform과 Contact Form 7을 주로 사용하고 있고, Gravity Form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Gravity Form은 기능이 많지만 무겁다고 하는 사용자들이 있어서 저는 비교적 필요한 기능만 제공하는 Quform을 선택했습니다. (그래비티 폼은 개발 작업이 필요한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사진: Gravity Form 홈페이지.

큐폼(Quform)이나 그래비티 폼(Gravity Form)을 사용하면 조건부 필드 기능, 다단계 데이터 입력(여러 페이지에 걸쳐 데이터를 단계별로 입력하도록 하는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uform에서는 데이터가 DB에도 저장됩니다. Gravity Form도 확인해보니 사용자 제출한 데이터를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사이트에서 사용자들이 활발하게 문의를 하고 있다는 것을 보이기 위해 Contact Form 7이나 Quform 등의 컨택트 폼에서 제출하는 문의 글을 케이보드 게시판에도 등록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런 목적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기 돌사진 예약을 받는 사이트나 상담 문의를 받는 사이트, 차량 렌트 문의를 받는 사이트 등에서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상담 신청을 할 때 게시판에도 함께 제출되도록 하여 인기가 많은 업체라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