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 비즈니스, 맛집, 이벤트 등록 및 검색 워드프레스 테마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0. 23. 23:16 • 댓글:

미용실, 레스토랑, 태권도 도장, 헬스클럽, 중국집, 피자집, 치킨집, 세탁소 등 도시의 각종 업체들을 등록하여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거나, 콘서트 등의 이벤트를 등록하여 소개하는 사이트를 제작하려는 경우 다양한 워드프레스 테마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MyListing 테마도 이런 사이트를 만들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클라이언트 사이트에 SSL 인증서를 적용해주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클라이언트 사이트에 설치된 테마가 City Guide(시티 가이드)라는 워드프레스 테마였는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 같아서 테마 개발자 사이트를 찾아보았습니다.

ait-themes라는 개발자가 만든 테마인데요. 이와 비슷한 여러 개의 테마를 함께 판매하고 있네요.

각 테마에는 다양한 데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City Guide 워드프레스 테마에 포함된 데모 중 일부.

기능이 많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조금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관리자 페이지를 살펴보면 이벤트, FAQ 등 다양한 기능을 하는 항목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주변의 소상공인 업체들을 등록하여 소개하거나 이벤트를 홍보하는 사이트를 제작할 때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