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린생강(건조생강)을 구입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0. 23. 16:56 • 댓글:

TV 프로그램에서 한 연예인이 보이차에 생강을 넣어 달인 물을 마셔서 효과를 보았다는 내용을 보고 네이버 쇼핑에서 말린생강(건조생강, 건생강)을 주문했습니다. TV 내용을 전적으로 신뢰하지는 않지만 어릴 적 감기 걸렸을 때 생강 달인 물을 먹은 기억이 있어서 건강에 좋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믿음(?)을 갖게 되네요.

보이차는 먹어 본 적이 없고 가격적인 면에서도 부담이 되어서 가격이 저렴한 말린생강을 선택했습니다.ㅎㅎ

말린생강

제품을 받아놓고 열흘 정도 지나서 엊그제부터 조금씩 끓여 먹고 있습니다.

봉지 뒷면앞면 스티커를 보면 물 2L에 건생강 20g을 넣고 중간 끓이다가 끓으면 약불로 줄인 후 20~30분 더 끓여서 차로 마시라고 되어 있네요.

20g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이 안 되어 판매자에게 물어보니 종이컵 가득 담으면 대략 60g 정도된다고 합니다.

효과가 있을지 몰라서 한 봉지(300g)만 구입했습니다. 몇 번 차로 끓여 먹어보니 그냥 물을 마시는 것보다 괜찮은 것 같습니다. (어떤 기사를 보니 생강차는 차게 해서 먹으면 효과가 없다고 하네요.)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