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에서 비디오 글 형식 포스트 작성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0. 22. 07:31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바다 테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바다 테마에서는 블로그 리스트에 다음 그림과 같이 곧바로 유튜브 영상이나 Vimeo 영상을 재생할 수 있도록 글 편집기 내에서 비디오 공유 링크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글 에디터 하단의 Fusion Page Options > Post > Video Embed Code에 iframe 형식으로 YouTube 동영상이나 Vimeo 동영상 임베드 코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글 형식 박스에서 "비디오"로 지정해주면 좋을 듯 합니다. (글 형식을 지정해주지 않아도 상관은 없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글을 저장하고 블로그 리스트나 카테고리 페이지를 확인해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특성 이미지 대신 삽입한 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버튼이 표시됩니다.

그림은 아바다의 블로그 레이아웃 중 Timeline 형식을 선택하여 포스트를 나열했을 때의 모양을 보여줍니다. 타임라인 형식도 나름대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YouTube 비디오나 Vimeo 비디오를 삽입하면 전면 페이지나 블로그 페이지에서 영상을 쉽게 재생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도록 영상 썸네일이 표시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