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Sorry, but the page you were trying to view does not exist.'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0. 15. 07:01 • 댓글:

워드프레스 문제 해결

워드프레스에서 글을 작성한 후에 확인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Sorry, but the page you were trying to view does not exist.
It looks like this was the result of either:
  • a mistyped address
  • an out-of-date link

이와 관련하여 Cannot view the homepage?! 글을 보면 글을 "공개"하지 않고 "임시글"로 저장한 경우에 이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공개"를 클릭하여 글을 공개해야 사이트에서 발행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문제가 아니라면 다음 글을 참고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처음 워드프레스를 시작하는 경우 가능하면 시중에서 워드프레스 관련 기본 서적을 하나 구입하여 워드프레스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법을 익히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러면 많은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글도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블로깅 시스템으로 시작되었지만, 지금은 거의 모든 사이트 제작에 사용 가능한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로 발전했습니다. 초보자도 기본적인 사용법을 익히면 비교적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마음에 꼭 들도록 커스터마이징하려면 다른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어느 정도의 코딩 지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