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정책 변경 - 티스토리 초대장 제도 폐지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0. 11. 09:16 • 댓글:

오늘 티스토리에서 몇 가지 사항을 공지했습니다.

  1. 새로운 스킨 제공
  2. 홈 꾸미기를 위한 ‘커버’ 기능 지원
  3. 이제 초대장 없이 누구나 가입 가능
  4. 1일 글 작성 수 제한
  5. IE 10 이하의 브라우저 지원 중단

먼저 나의 티스토리를 멋스럽게 단장할 수 있는 새로운 스킨을 준비했다고 하네요. 그 중 3개를 먼저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티스토리 스킨

예쁜 디자인의 스킨이 공개되길 기대해봅니다. 새로운 스킨이 나오면 이 블로그의 스킨도 변경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지난 9월에 티스토리 초대장이 발부되지 않아서 회원 가입 방법이 달라지지 않았을까 하고 추측을 했습니다. 실제로 오늘 티스토리에서 티스토리의 회원 가입 제도가 이메일로 바로 가입할 수 있게 변경한다고 공지를 통해 밝혔습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을 얻기 어려워지자 중고나라 등에서 티스토리 초대장이 3000~5000원 사이에 판매되는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제 초대장 판매가 사라질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많은 이유 중 하나가 초대장 제도를 통해 무분별한 가입을 막은 것도 한 몫했다는 평이 있습니다. 누구나 가입 가능해지면 네이버 블로그처럼 될 것 같기도 하네요.

그리고 1일 글 작성 수 제한이 생긴다고 합니다. 기존 회원은 1계정당 1일 30개 글 등록이 가능하고, 신규 회원은 1계정당 1일 15개 글 등록이 가능해집니다. 아마도 광고성 글을 대량으로 작성하는 것을 금지하기 위한 조치 같기도 하네요.

최근 네이버 검색 로직 변경으로 이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 탭에서 사라졌습니다. 이로 인해 네이버 유입이 사실상 제로가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워드프레스로 이전하여 구글을 타겟으로 해볼까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새로운 스킨을 공개하면 스킨을 바꾸고 여러 가지 변화를 주어서 네이버 블로그 탭에 노출되는지 테스트해보고 싶네요.

이번 티스토리의 정책 변경으로 티스토리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