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글 목록 페이지를 로드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0. 9. 14:09 • 댓글:

어제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글 > 모든 글을 클릭하니 글 목록을 표시하는 데 제법 시간이 걸렸습니다. 글 목록 페이지를 로딩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것 같아서 WP Optimize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최적화하는 등 여러 가지 조치를 취해보아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글 목록 페이지에 표시되는 글 개수가 제법 많은 것 같아서 글 > 모든 글 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의 화면 옵션을 클릭하여 체크해보니 글이 100개가 표시되도록 지정되어 있었습니다.

화면 옵션

일괄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에는 페이지당 아이템 개수를 매우 크게 지정하면 한꺼번에 많은 항목에 대하여 동일한 작업을 한꺼번에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하지만 항목 개수를 크게 설정하면 페이지를 로드하는 데 시간이 제법 걸리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적당한 개수(예: 10개)를 로드하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페이지당 표시되는 글 개수를 10개로 설정하고 적용하니 글 목록이 빠르게 로드되었습니다.

별 것은 아니지만 혹시 이와 비슷한 문제를 겪는 경우 먼저 페이지당 로드하는 항목 개수가 너무 많지 않은지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 되면...

  1. 사이트 최적화 시도
  2. 테마가 무거워서 사이트 속도가 느린지 확인 (기본 테마로 변경한 후에 속도 비교)
  3. 새로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한 플러그인이 문제를 일으키는지 확인
  4. 웹호스팅 문제인지 확인(사양이 좋지 않으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등의 조치를 통해 문제를 찾아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