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커머스 한글 번역 수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0. 1. 07:56 • 댓글:

우커머스를 사용하여 워드프레스에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우커머스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한글 언어 파일도 함께 적용됩니다.

우커머스 한글 언어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하는 경우 다음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현재 안정 버전(stable version)은 99% 번역이 완료되었습니다.

우커머스 한글 번역

우커머스(WooCommerce) 한글 번역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Loco Translate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Poedit 같은 PC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번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Loco Translate 설치하기

워드프레스 알림판 내에서 직접 번역을 수정하려는 경우에는 Loco Translate를 사용하여 번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 새로 추가에서 Loco Translate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워드프레스 번역 플러그인

활성화하면 왼쪽 패널에 "Loco Translate"라는 추가됩니다.

Loco Translate를 사용하여 테마나 플러그인을 번역하거나 기존 번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Loco Translate를 사용하여 우커머스 한글 번역 수정하기

우커머스 한글 번역을 수정하려면 워드프레스 알림판 > Loco Translate > Plugins를 클릭합니다.

Loco Translate 플러그인

플러그인 리스트가 표시되면 WooCommerce를 클릭합니다.

우커머스 한글 번역 수정하기

위의 그림과 같이 번역 가능한 언어가 표시됩니다. 한국어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Edit/View/Copy/Info/Delete가 나타납니다.

번역을 수정해야 하므로 Edit(편집)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새로 번역을 하거나 기존 번역을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우커머스 한글 번역 수정하기

맨 위에 "이 파일에 대한 변경 사항은 워드프레스를 업데이트할 때 덮어쓰기 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번역을 하더라도 우커머스 업데이트되면서 번역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새로운 언어 파일에 기존 번역 파일을 합치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이 작업은 Loco Translate에서 할 수 없고 Poedit에서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Loco Translate 편집 화면은 1) 원문 문자열 리스트, 2) 번역문 리스트, 3) 원문 텍스트(편집 불가), 4) 한국어 번역문 편집창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번역을 수정하려는 경우 Filter translations에 수정하려는 단어나 어구를 입력하여 문자열을 검색합니다. 한글을 입력해도 되고 영어를 입력해도 됩니다.

예를 들어, "장바구니 합계"를 "결제 금액"으로 변경해보겠습니다.

우커머스 한글 번역 수정하기

다음 순서에 따라 번역하여 업데이트합니다.

  1. 문자열을 검색합니다.
  2. 수정하거나 새로 번역할 문자열을 선택합니다.
  3. 번역하거나 수정합니다.
  4. 저장합니다.

저장할 때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rror: 413 Request Entity Too Large. Check console output for debugging information

이 경우 PHP 설정값을 상향 조정해보고, 잘 해결이 안 되면 Poedit를 사용하여 번역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저장이 되었다면 번역이 제대로 변경되어 표시될 것입니다.

우커머스 한글 번역 수정하기

변경되지 않으면 캐시 플러그인의 캐시와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한 후에 확인해보면 제대로 변경될 것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