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라도스 특가 이벤트

2018. 9. 28. 댓글 2

트라도스 특가 이벤트

SDL Trados Studio 2019 번역 툴이 9월 29일까지 특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리 특가 같지는 않지만, 평소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은 경우에 참고해보세요.

트라도스는 1년에 서너 차례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가를 지불하고 구입하면 오히려 손해인 것 같습니다.ㅎㅎ

449달러면 원화로 58만원이 조금 넘네요. 구입하는 과정에서 수수료 등이 조금 추가된다고 하면 최종 가격은 60만원 내외가 될 것 같습니다.

60만원. 비싸게 보일 수 있지만, 거의 20년 전에 구입할 때에는 100만원 넘게 들었습니다. 당시에 비해 물가 등을 비교했을 때 가격이 많이 저렴해진 편입니다. 예전에는 SDLX와 트라도스가 주로 사용되다가(당시에도 트라도스가 가장 많이 사용됨) SDL이 트라도스를 합병하면서 SDL과 트라도스를 합친 SDL Trados 제품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Wordfast, MemoQ, Memsoure 등 다양한 TM(번역 메모리) 제품이 나와서 경쟁이 이전보다는 치열해져서 가격이 하락한 것 같습니다.

트라도스 특가 이벤트는 다음 링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http://goto.sdltrados.com/c0142wOL0nnL0xTU30JKz00 (새로운 라이선스 구입)
  • http://goto.sdltrados.com/tTUO2w0zLJ0n404nL1000xL (업그레이드)

참고로 저는 SDL과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그냥 이런 이벤트가 있다는 것을 소개해드릴 뿐입니다.

저는 현재 2011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거래하는 업체들도 대부분 옛날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서 호환성 문제는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앞으로 번역을 얼마나 더 할지 모르겠지만, 언젠가는 새로운 버전으로 갈아타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댓글2

  • veneto 2018.09.29 00:49 신고

    번역 프로그램인가봐요 ㅎㅎ 행사때 저렴히 구입함녀 좋죠!
    답글

    • 일반인이 생각하는 번역 프로그램은 아니고요. 기존에 번역한 내용을 저장했다가 새로운 번역을 할 때 활용하는 툴입니다. 가령, 기존에 번역한 문장에서 일부만 변경된 경우, "80% 일치", "90% 일치" 식으로 알려주시고, 변경된 부분만 쉽게 수정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용어집 이용, 기존 번역 검색 등 번역을 수월하게 하는 데 필요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술번역을 하는 번역가들에게 있어서는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번역했던 것과 겹치거나 어느 정도의 일치성을 보이는 번역에 대해서는 비용을 지불하지 않거나 일부만 지불(예: 30%, 50% 등)하는 것이 관행화되어 있어서 번역료를 절감하는 데 이용되기도 합니다. (번역가 입장에서는 별로 좋지 않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