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x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외부 사이트에 연결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9. 14. 10:41 • 댓글:

웹호스팅 업체에서 도메인을 등록하는 경우가 많지만 도메인 등록업체와 웹호스팅은 별개이며 도메인을 다른 등록업체에서 등록한 후에 웹호스팅에 연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 고대디 같은 업체는 일부로 도메인 등록비를 낮게 책정하여 사용자들이 도메인을 고대디에서 등록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등록비가 대체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해외에서는 1~2달러에 .com 도메인을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등록비가 1달러면 등록대행업체에서 도메인 관리기관에 내는 수수료보다 낮은 금액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등록비용을 낮게 책정하는 이유는 웹호스팅을 가입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입니다. 귀차니즘 때문에 도메인을 가입한 곳에서 웹호스팅을 맡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루호스트와 같은 일부 호스팅 업체의 경우 상품에 따라 웹호스팅에 가입하면 도메인 비용을 면제해주기도 합니다.)

도메인 등록기관과 웹호스팅 업체와 다를 경우에는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여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Wix (윅스)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외부 사이트에 연결하는 방법

Wix의 경우 특이하게도 Wix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외부 사이트로 연결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Wix 도메인은 네임서버를 변경해 외부 사이트와 연결할 수 없습니다. 네임서버 변경을 원한다면, 다른 도메인 등록업체로 내 도메인을 이전하세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Wix 도메인을 다른 등록업체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1. 내 도메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참고: 두 개 이상의 도메인이 내 계정에 등록되어 있다면, 해당 도메인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2. 고급 탭을 클릭합니다.
  3. Wix에서 이전을 클릭합니다.
  4. 이전코드 발송을 클릭합니다.

도메인 이전코드가 도메인 등록 시에 사용된 이메일 주소로 발송됩니다. 해당 코드를 새 도메인 등록업체에게 전달하세요. 이전코드 발송에 지연이 발생할 경우에도 해당 메시지는 동일한 날짜 내에 발송됩니다.

예를 들어, 카페24로 도메인 기관이전하려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닷컴(.com) 도메인의 경우 국내 기관보다는 해외의 저렴한 곳으로 이전하는 것이 더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도메인을 등록할 때에도 고대디(GoDaddy) 같은 업체를 이용하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고대디는 세계 최대 규모의 웹호스팅 업체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블루호스트(Bluehost)와 비슷한 레벨의 업체입니다.

Wix(윅스)는 초딩도 쉽게 멋진 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쉬운 솔루션이지만, SEO 문제 때문에 큰 규모의 사이트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규모 사이트나 개인 프로필 사이트 구축에 적합합니다. SEO가 중요한 경우 워드프레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