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되어 있는 유지보수를 위해 잠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잠시 후에 다시 확인하세요.' 오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9. 12. 08:19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을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한 후에 '예약되어 있는 유지보수를 위해 잠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잠시 후에 다시 확인하세요.'(Briefly unavailable for scheduled maintenance. Check back in a minute.) 메시지가 간혹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자동 업그레이드의 일환으로 블로그의 루트 폴더(wp-admin 폴더가 포함된 폴더)에 .maintenance 파일을 생성합니다. 이 파일이 존재하면 방문자에게는 "예약되어 있는 유지보수를 위해 잠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잠시 후에 다시 확인하세요."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업그레이드를 실행할 때 위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만약 이 메시지가 계속 표시된다면 FTP에 접속하여 .maintenance 파일을 삭제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 메시지가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때 업데이트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자동 업데이트가 다시 시작됩니다. 수동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수동으로 다시 진행하도록 합니다.

이 오류와 관련하여 워드프레스 공식 문서("How to clear the "Briefly unavailable for scheduled maintenance" message after doing automatic upgrade?")를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FTP/SFTP 정보는 웹호스팅에 처음 가입할 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웹호스팅 업체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정보를 확인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잘 모르는 경우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와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유료 서비스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