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에서 콘텐츠 너비를 조정하는 방법 (Adventurous)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8. 7. 10:30 • 댓글: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Adventurous 테마에서 각 페이지에 대하여 사이드바 위치를 지정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무료 테마에서는 보통 이런 옵션이 제공되지 않지만 Adventurous는 유료 테마의 무료 버전(일종의 Lite 버전)이므로 이 옵션이 탑재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일부 유료 테마에서도 사이드바의 위치를 개별적으로 지정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Avada)에서는 개별 페이지에 대하여 사이드바의 위치를 지정하는 옵션은 제공되지 않고, 대신 페이지마다 다른 사이드바를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Fusion Page Options > Sidebars에서 사이드바에 표시할 사이드바를 지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바다에서는 테마 옵션에서 전체적으로 사이드바 위치를 지정하는 옵션이 제공되고 개별 페이지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사이드바 위치를 조정하는 옵션이 없다면 CSS로 조정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사이드바는 가급적 오른쪽에 위치하는 것이 SEO에 유리합니다.

Adventurous 테마에서 No sidebar(사이드바 없음)를 선택하면 사이드바가 없는 전체 너비 페이지로 표시됩니다. 하지만 콘텐츠 너비가 생각보다 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콘텐츠 폭을 조정하려면 다음과 같은 CSS 코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error404 #primary, .no-sidebar #primary {
 width: 90%;
}

width 부분은 적절히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정교하게 하려면 미디어 쿼리를 사용하여 해상도별 너비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사용 중인 Publisher 테마에는 콘텐츠와 사이드바의 너비를 조정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고, 개별 페이지에 대하여 다양한 레이아웃(사이드바 위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ublisher 테마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인 Publisher에서는 개별 페이지에 대하여 다른 레이아웃을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된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