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서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8. 7. 06:55 • 댓글:

티스토리에서 특정 글 또는 전체 글에서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설정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정 포스트에 대한 댓글 비활성화

특정 글에 대하여 댓글을 허용하도록 설정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글 편집 화면에서 "댓글 허용" 체크란의 체크를 해제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댓글 허용

그러면 댓글 입력란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댓글" 링크를 클릭해보면 "이 글에는 댓글을 달 수 없습니다"라는 경고창이 표시되네요.

티스토리 댓글 금지

전체 포스트에 대하여 댓글 비활성화

모든 글에서 댓글을 없애거나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 편집을 클릭하여 HTML을 편집해주면 됩니다. HTML에 대해 조금 알아야 원하는 대로 편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하려면 댓글을 다는 폼에 해당하는 코드를 주석 처리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블로그에서 사용 중인 스킨에서는 <fieldset class="fld_reply">...</fieldset> 사이의 코드를 삭제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댓글을 입력하는 란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댓글

실제 삭제해야 하는 코드는 사용 중인 티스토리 스킨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을 달 수 있도록 설정하기

댓글을 완전히 비활성화하는 대신 티스토리 사용자만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댓글·방명록 > 설정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댓글 권한

익명으로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하면 익명을 이용한 악성 댓글이 달릴 수 있으므로 악성 댓글을 방지하는 방법으로 이 방법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Disqus 댓글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Disqus 댓글 시스템을 달면 Disqus를 통해서도 사용자가 유입되므로 SEO에도 유리합니다.

Disqus 댓글 시스템Disqus 댓글 시스템

워드프레스의 경우 Disqus 플러그인이 있어 쉽게 디스커스 댓글을 이용할 수 있지만, 티스토리에서는 별도의 플러그인은 없는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