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SiteGround의 cPanel 언어를 한글로 변경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8. 1. 08:22 • 댓글:

SiteGround(사이트그라운), Bluehost(블루로스트), a2 hosting 등 해외 웹호스팅에서는 cPanel이 제공됩니다. 국내 웹호스팅의 경우 대부분 웹호스팅 홈페이지에 로그인해도 할 수 있는 작업이 별로 없지만, cPanel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므로 잘 활용하면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cPanel의 기본 언어는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영어가 불편한 경우 cPanel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여 한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SiteGround에서 cPanel 언어를 한글로 변경하는 방법

SiteGround에서 cPanel 언어를 한글로 변경하려면 cPanel에 로그인한 후에 맨 아래에 있는 ADVANCED > Change Language(고급 > 언어 변경) 아이콘을 누릅니다.

해외 웹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그러면 언어를 변경할 수 있는 Configure Language(언어 구성)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Set language to(다음으로 언어 설정) 옆의 드롭다운을 눌러 원하는 언어를 선택합니다. 일본어, 중국어나 다른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한글로 표시되기를 원하므로 Korean (한국어)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Change(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언어가 한국어로 변경됩니다

Change 버튼을 누르면 페이지가 새로 고침되고 이 페이지의 언어가 한국어로 바뀝니다.

뒤로를 클릭하여 cPanel로 돌아가면 cPanel의 언어가 한글로 표시됩니다. 다만 SiteGround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은 영어로 표시되고, cPanel 고유 기능만 한글로 표시되는 것 같습니다.

한글로 cPanel 인터페이스 언어를 바꾸면 더 빨리 익숙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트그라운드는 편의성과 속도면에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와일드카드 SSL 인증서 제공, 지난 30일 이내 기간으로 복원 가능, 무료 사이트 이전 서비스(최저가 제외), 워드프레스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 제공, 라이브 채팅으로 빠른 고객지원 대응, 최신 PHP 버전 지원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제공됩니다.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SiteGround에서 호스팅되고 있습니다. 데이터센터 위치가 미국이지만, 데이터센터 위치를 싱가포르로 선택하면 속도가 더 빠르게 나올 것입니다. 속도는 사이트 최적화, 설치된 플러그인, 테마 등 다양한 요소의 영향을 받습니다.)

저렴하면서 가성비가 뛰어난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는 사이트그라운드보다 사용이 조금 불편한 감이 있지만 저렴하게 괜찮은 리소스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