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리디렉션 횟수가 너무 많습니다' (ERR_TOO_MANY_REDIRECTS) 오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7. 12. 06:57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다음 그림과 같이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example.com에서 리디렉션한 횟수가 너무 많습니다. ERR_TOO_MANY_REDIRECTS'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리디렉션한 횟수가 너무 많습니다 오류

워드프레스에서 '리디렉션 횟수가 너무 많습니다' (ERR_TOO_MANY_REDIRECTS)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이 오류는 크롬에서 표시되고, IE에서는 다른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리디렉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 사항을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1.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합니다.
  2. 주소 설정을 올바르게 했는지 확인합니다.
  3. .htaccess 파일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주소 설정에서 워드프레스 주소사이트 주소가 동일하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주소 설정

그리고 .htaccess 파일을 백업한 다음에 이 파일을 삭제했을 때 사이트가 정상화되면 .htaccess 파일 때문에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이러한 조치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실제로 리디렉션되는 코드가 어디엔가 추가되지 않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htaccess 파일을 삭제하니 404 에러가 발생하면서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표시되는 특이한 경험을 했습니다.

Renovation Cost Calculator라는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었는데, 이 플러그인이 의심되어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리디렉션 코드 때문이었습니다.)

보통 위에 설명한 조치로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혹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1742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로그인 오류: '리디렉션한 횟수가 너무 많습니다' 에러

워드프레스에서 멀티사이트를 이용하면 하나의 워드프레스 설치로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어 관리 부담이 줄어듭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에서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하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