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x 홈페이지에서 이미지 퍼가기(불펌) 금지 기능 추가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6. 7. 13:08 • 댓글:

불펌 방지

Wix 홈페이지에서 이미지 퍼가기(불펌) 금지 기능을 추가하려면 Right Click Protect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방문자들이 내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다운로드하거나, 텍스트를 복사하는 것을 방지하고 싶은 경우에 유용합니다.

Right Click Protect 앱을 설치하고 추가하기

  1. 에디터 왼쪽에서 앱 마켓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검색창에 "Right Click Protect"(오른쪽 클릭 방지)를 입력한 후, Enter를 누릅니다.
  3. Right Click Protect 앱 옆의 추가를 클릭합니다.
  4. 에디터에서 앱을 클릭하십시오.
  5. 설정을 클릭하십시오.
  6. Edit(편집) 탭을 클릭해 저작권 메시지를 편집하도록 합니다:
    - 저작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메시지를 텍스트 입력란에 입력합니다.
  7. Design(디자인) 탭을 클릭하여 메시지 디자인을 사용자 정의합니다:
    - Font(폰트)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여 글꼴을 선택합니다.
    - Font Color(폰트 색상) 슬라이더를 끌어 투명도를 설정하고 색상 선택기를 클릭하여 색상을 변경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한다고 해서 이미지를 완전히 보호하지는 않습니다. 쉽게 불펌 기능을 무력화시킬 수 있고, 스크린샷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등의 방법으로도 이미지를 캡처해갈 수 있습니다.

또, 오른쪽 마우스 버튼의 클릭을 금지하면 SEO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Wix(윅스)는 SEO에 약한 측면이 있으므로 소규모 사이트에 적합한 솔루션입니다. 무료로 사이트를 만들 수 있지만, 도메인을 연결하려는 경우나 구글/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연결하려면 프리미엄(유료) 상품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기를 원하거나 대규모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에는 워드프레스가 더 적합한 솔루션일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