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x 사이트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6. 4. 11:32 • 댓글:

Wix(윅스)로 만든 사이트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여 소유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도메인이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윅스 사이트를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추가할 수 없습니다.

도메인을 연결하지 않고 https://example.wixsite.com/blog처럼 서브 디렉터리 형태로 사이트를 추가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렇다고 https://example.wixsite.com 형식으로 추가하여 소유 확인을 시도하면 소유 확인이 안 됩니다.

도메인을 연결한 경우 사이트를 추가하고 사이트 소유 확인 화면에서 HTML 태그를 선택합니다.

메타태그를 복사한 다음 내 Wix 사이트 에디터 사이트 관리자 > SEO 클릭 > 고급 SEO 설정 섹션으로 이동하여 코드를 붙여넣고 사이트를 게시하면 됩니다.

이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소유 확인을 시도하면 성공할 것입니다.

위의 방식은 구글웹마스터도구에서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Wix는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쉽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지만, 기능이 제한되어 있고 특히 SEO에 약한 측면이 있기 때문에 대규모 사이트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소규모 사이트나 보여주기 위한 사이트(가령 '우리 회사도 홈페이지가 있다'고 자랑하고 싶을 때)가 필요한 경우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원하거나 검색엔진 노출이 중요한 경우 워드프레스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대한 정보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