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로 다국어 사이트 만들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6. 1. 11:48 • 댓글: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다국어 버전

워드프레스에서 다국어 사이트 만드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보통 WPML 같은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멀티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Multilingual WordPress

둘 모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요구 사항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WPML을 이용한 다국어 사이트 구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WPML은 아바다, 엔폴드 등 대부분의 인기 워드프레스에서 WPML과의 호환성을 명시하고 있으므로 문제가 발생 시 테마 판매자에게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쉽게 가는 방법은 WPML을 이용하는 것이지만, 비용을 들이지 않는 방법으로 멀티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로 다국어 사이트 만들기

멀티사이트 설치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오늘 국문 사이트를 그대로 복제(복사)하여 멀티사이트로 영문 사이트를 설정해주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이 작업은 자주 맡다 보니 별 어려움이 없지만, 레볼루션 슬라이더 때문에 조금 애를 먹었습니다.

레볼루션 슬라이더를 이용할 경우 멀티사이트를 만들면 다음 그림과 같이 에러가 발생하고 레볼루션 슬라이더 메뉴에도 접근할 수 없는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가 나타나면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레볼루션 슬라이더에서 왜 이 문제를 해결해주지 않는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그리고 웹호스팅에 따라 이미지 URL에 한글이 포함되면 사이트 복제 과정에서 이미지 URL이 깨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급적 이미지 파일 이름에 한글을 포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워드프레스에서 한글 사이트를 다른 언어로 복제하여 다국어 사이트를 구성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302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다국어 버전 추가 작업

워드프레스로 다국어 버전을 운영하는 방법으로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무료 혹은 유료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멀티사이트를 이용하여 다국어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지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