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 폰에서 홈화면 복원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5. 4. 09:22 • 댓글:

LG V30을 사용한지 약 열흘 정도 되었습니다. 이전에 G3를 사용하면서 LG 폰에 대한 안 좋은 기억이 있어서 조금 우려했지만 V30은 기대 이상으로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UI가 이전 폰의 UI와 달라서 처음에는 조금 불편하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앱 목록과 위젯 목록을 표시하는 앱 서랍 아이콘이 없어서 혼동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스크린을 길게 누르니까 위젯을 표시하는 기능이 표시되네요. 또, 화면을 길게 눌러 이전에 사용하던 홈 화면으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홈 화면 설정: 스크린의 빈 공간을 길게 눌러 홈 화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위젯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젯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홈화면 설정"을 클릭합니다.

일반 > 홈 선택을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기본홈"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기본홈(홈&앱서랍)"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그림과 같이 앱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아이콘(앱서랍 아이콘)이 아래에 표시됩니다.

저는 기본홈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첫 날에는 조금 불편했지만 하루가 지나니 익숙해졌습니다. 

갤럭시노트 8로 바꾸고 싶었지만 비용 때문에 현실적인 대안으로 V3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V30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비용 대비 성능면에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