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Newspaper 테마에서 사용되는 CSS 미디어 쿼리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0. 27. 07:38 • 댓글:

Newspaper는 매거진 테마로서는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이며 매거진 레이아웃, 개인 블로그 등에 적합합니다.

Newspaper에서는 다음과 같은 CSS 미디어 쿼리를 사용하여 장치 크기에 따라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responsive phone */
@media (max-width: 767px) {
}

/* responsive portrait tablet */
@media (min-width: 768px) and (max-width: 1018px) {
}

/* responsive landscape tablet */
@media (min-width: 1019px) and (max-width: 1200px) {
}

/* responsive monitor */
@media (min-width: 1201px) {
}

Newspaper에는 유명한 비주얼 컴포저(Visual Composer)와 자체 컴포저인 tagDiv Composer가 페이지로 빌더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비주얼 컴포저는 유명세에 비해 그리 좋은 플러그인이 아니므로 가급적 자체 컴포저를 사용하는 것이 속도에 유리할 것입니다.

Newspaper와 비슷한 테마로 Publisher라는 매거진 테마가 있습니다. Publisher는 작년에 출시되었는데, 베스트셀링 테마 리스트에 올라있습니다. Newspaper보다 저렴하면서 사용은 더 쉬운 편입니다. 다만, 출시된 지 얼마 안 되어 그런지 버그가 조금씩 있습니다.

매거진 테마를 사용하면 특히 컨텐츠가 많은 경우 컨텐츠를 효과적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