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2 Hosting의 고성능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호스팅 플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4. 27. 08:54 • 댓글:

요즘은 대부분의 웹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특히 일부 업체에서는 워드프레스 호스팅 전용 상품을 내놓기도 합니다.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a2 Hosting에서는 Managed WordPress Hosting이라는 워드프레스 전용 상품을 제공합니다.

해외 호스팅

개인적으로는 a2 Hosting을 별로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a2 호스팅의 공유 호스팅을 이용해보니 사용 편의성 면에서는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지만 이상하게 첫 페이지 로딩 속도가 매우 느린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호스팅의 경우 공유 호스팅(Shared Hosting)보다 비용이 비싸고 스토리지 제한이 있는 것으로 봐서 어느 정도의 성능은 보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사이트에 제한 없이 사용하려면 Unlimited를 선택해야 하는데, 이 경우 비용이 월 37.97달러로 비싼 편입니다. 이 정도의 비용이라면 블루호스트 VPS를 선택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저는 Bluehost 공유호스팅, Bluehost VPS, Siteground, iPage, a2 Hosting 등 다양한 해외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관리하거나 운영하고 있습니다. (a2 호스팅은 최근에 해지했습니다.)

비교적 저렴하게 괜찮은 리소스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즉, 가성비가 괜찮은 호스팅을 찾는 경우)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이 괜찮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더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에는 사이트그라운드가 적합할 것 같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와 블루호스트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참고로 이 글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나 블루호스트(Bluehost) 등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을 위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경험을 토대로 솔직하게 장단점을 기술하려고 노력했으니 요구사항에 가장 적합한 호스팅 서비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성비로는 Bluehost 공유호스팅이, 안정성과 속도 면에서는 사이트그라운드가 괜찮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특히 이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1달러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luehost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a2 hosting은 별로 권장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