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x SEO 마법사 툴 ... 윅스의 SEO가 향상되었을까?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0. 26. 15:57 • 댓글:

Wix는 쉽고 빠르게 전문적인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지만, 한편으로 SEO(검색엔진최적화)가 약하기로 정평이 나있었습니다.

지난 5월 17일 Wix는 SEO Wix 툴 런칭과 구글 검색 콘솔 통합을 발표했습니다.

Wix에 의하면 Wix SEO 마법사를 적용한 사이트의 82%가 구글 순위 향상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그 중 67%는 구글 검색 첫 페이지에 표시되었고, 한 달 만에 구글 검색 14번째 페이지에서 첫 페이지로 상승한 사례도 있다고 하네요(Wix의 주장에 의하면).

그러면 윅스의 SEO가 개선된 것일까요? 궁금해서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이 문제와 관련하여 다음 글에서 비교적 상세하게 분석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긴 글인데요, 이 글에서는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리고 있습니다.

So…is Wix’s SEO good or bad?
Hopefully, after reading this post you have a clearer idea of what to expect, and what not to, from Wix’s SEO. Generally speaking Wix covers the basics (and more) of the SEO options that regular sites need. The only scenario where Wix wouldn’t be a good choice is when you are planning to intensively blog and want to get all the bells and whistles. Wix isn’t bad, but it isn’t the best alternative here. It’s a no-brainer: using WordPress would be smarter (even though it’s more complicated).

즉, Wix는 그리 나쁘지는 않지만 최선의 대안은 아니라면서 비록 더 복잡하지만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것이 더 현명하다고 하네요.

이전보다 확실히 SEO가 개선되었고, 특히 소규모 사이트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

링크된 글의 댓글에 "일부 클라이언트가 Wix를 사용하고 있으며, 글에서 언급되었듯이 성능이 향상되었고 이제 '구글 친화적(Google friendly)'이다. 소규모 웹사이트에 좋은 툴이다"라고 밝히고 있듯이 윅스는 소규모 사이트 운영에 적합한 툴입니다.

Wix SEO 마법사를 활용하면 예전보다는 더 효과적으로 구글에 검색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소규모 사이트나 보여주기 위한 웹사이트, 개인용 프로필 사이트, 포트폴리오 사이트 등이 필요하다면 Wix를 활용해보아도 좋을 듯 합니다.

콘텐츠가 많은 블로그나, 대규모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 혹은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보려는 경우에는 워드프레스가 더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가 어렵다는 인식이 있지만 아바다, Enfold 같은 유료 테마에서 제공하는 데모를 활용하면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아바다(Avada)는 옵션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하므로 코딩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비교적 수월하게 멋진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