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 비밀번호 암호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4. 26. 17:56 • 댓글:

XE 게시판을 워드프레스 케이보드로 변환하는 작업이 가능한지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XE 게시판의 글이 대부분 비밀글이라는 점입니다. DB를 살펴보니 비밀번호가 암호화되어 저장되어 있네요.

조금 검색해보니 XE는 MD5로 비밀번호를 저장한다네요. 그러므로 복호화가 불가능.

DB를 살펴보니 이메일 주소가 대부분 비워져 있네요. 이메일 주소라도 있다면 이메일 주소를 케이보드의 비밀번호로 지정하여 이전하면 되겠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비밀글을 그대로 이전하는 것이 불가능하네요. 비밀번호를 임의로 지정할 수도 있겠지만 그러면 작성자가 자기 글을 열람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양식을 입력받을 때 최소한 이메일 주소라도 강제로 입력하게 했다면 좋았을 텐데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