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ltr에서 XE 설치 테스트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4. 24. 15:30 • 댓글:

제로보드에서 워드프레스 이전 작업 테스트를 위해 XE 테스트 사이트를 하나 구성해야 하는 상황이라서 가상 서버 호스팅(VPS) 서비스 중 하나인 Vultr에 XE 사이트를 하나 설치했습니다.

참고로 SiteGround에 XE를 설치하려고 시도하니 500 내부 에러가 발생하네요. 문제의 원인을 파악한 후에 설치하면 되겠지만, 귀찮아서 Vultr에 서버를 하나 만들어서 XE를 설치해보니 이상 없이 설치가 잘 되네요.

※ 일반적인 XE 설치 절차와 사이트그라운드에 XE를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설치하는 과정에서 ./files 폴더의 권한을 701로 해주어야 한다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files 폴더를 하나 만들고 퍼미션을 701로 지정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제로보드에서 XE로 이전하려는 경우 http://blog.cafe24.com/1343 블로그의 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XE가 업데이트가 되어서 그런지 링크된 글에 나와 있는 XE의 UI와는 조금 다르네요.

의뢰인으로부터 제로보드에서 추출한 회원 정보 파일과 게시판 정보 파일을 받으면 이전이 가능한지 테스트해볼 예정입니다. 이전에 이와 동일한 방식으로 이전을 실시한 적이 있지만, 이번에는 게시판의 글이 모두 비밀글로 설정되어 있어서 비밀번호까지 이전이 가능한지 체크해볼 예정입니다.

이전하게 된다면 XE 게시판에서 케이보드 게시판으로 이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XE에서 워드프레스 혹은 그 반대로 이전해야 하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원론적인 내용을 다룬 것이라 별 도움은 안 될 수도 있겠지만, MySQL 문법을 공부하다 보면 어떻게 이전해야 할지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