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을 쉽게 유튜브 동영상으로 만드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4. 24. 12:05 • 댓글:

최근 유튜브 사용 시간이 늘어나고 카카오톡 사용 시간은 줄어들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유튜브를 마케팅 수단으로 잘 활용한다면 매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쉽게 만들 수 없다는 점이 부담으로 다가오네요. 그냥 폰이나 카메라 장비를 이용하여 촬영한 다음에 곧바로 올리면 쉽겠지만, 자막을 넣고 편집 작업을 거쳐야 원하는 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레시피를 설명하거나 어떤 절차를 설명하는 블로그 글이 많은 경우, 인공지능(AI)이 알아서 동영상을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 https://lumen5.com/

다음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매우 수월하게 블로그 글을 동영상으로 바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umen5에는 무료, 프로, 비즈니스 등 세 가지 플랜(요금제)이 있습니다.

Free 플랜에서는 480p 비디오 화질을 지원하고 Pro에서는 720p, Business 플랜에서는 1080p를 지원합니다.

우선 무료 플랜에 가입하여 만족할만한 수준의 동영상을 만들어주는지 확인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만약 블로그 글에 이미지가 많다면 Lumen5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동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