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디바이스에서 휴대폰 및 신용카드 결제 시 오류 발생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4. 20. 15:07 • 댓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판매하는 코드엠샵에 의하면 iOS 11.3 버전을 사용하는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 디바이스에서 휴대폰 및 신용카드 결제 시 오류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오류 원인]
- iOS 11.3 업데이트에서 사파리(Safari) 브라우저의 보안 정책 강화로 결제 오류 발생

[증상]
- 결제 완료 후 쇼핑몰의 결제 페이지로 이동 시, 쇼핑몰 주소가 https://가 아닌 경우에 화면 멈춤 현상이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 사이트에 보안서버 SSL 인증서를 설치하여 보안 서버를 구성해야 합니다.

구글 크롬에서는 금년 7월부터 https://로 로드되지 않는 사이트에 "안전하지 않음"(Not Secure) 경고를 표시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그 이전까지 SSL 인증서를 설치하는 것이 SEO에 좋습니다. 그리고 쇼핑몰에서는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설치하는 것이 의무 사항입니다.

카페24 등 국내 호스팅의 경우 유료로 SSL 인증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Bluehost),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 등 해외호스팅에서는 무료 SSL 인증서를 제공합니다. 특히 SiteGround는 서브도메인에도 SSL 인증서를 설치할 수 있는 와일드카드 SSL 인증서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