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이 삭제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4. 3. 09:54 • 댓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플러그인 목록에서 플러그인을 삭제하려고 하니 플러그인이 삭제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 경우 간단히 FTP에 접속하여 해당 플러그인의 폴더를 삭제하면 됩니다. 플러그인은 /wp-content/plugins 폴더 아래에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FTP 사용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하지만 플러그인을 삭제할 때마다 FTP에 접속하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여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혹시나 해서 iThemes Security 보안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니 플러그인이 삭제되지 않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보안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멀웨어, 악성코드, 해킹 등으로부터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사이트가 느려질 수 있고 이와 같은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멀웨어 등 워드프레스와 관련된 문제가 있는 경우 이 페이지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