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코드(페이지 수준 광고 코드) 추가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4. 2. 16:03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이제 기존의 페이지 수준 광고 코드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광고를 추가하는 자동 광고를 표시하게 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에서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코드 추가하기

애드센스 자동 광고 코드는 광고 > 개요 > 사이트 기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 광고 코드(페이지 수준 광고 코드)는 원칙적으로 header.php 파일에 추가하면 됩니다.

<head>
<script data-ad-client="ca-pub-12345678901234"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페이지 헤드입니다.
<title>HTML 페이지 예</title>
</head>
<body>
페이지 본문입니다.
</body>

header.php 파일에 추가하려는 경우에는 차일드 테마를 만든 다음, 부모 테마의 header.php 파일을 차일드 테마로 복사하고 자동 광고 코드를 <head>...</head> 사이에 복사하여 붙여넣도록 합니다.

아바다와 같은 유료 테마에서는 차일드 테마 설치 파일이 함께 제공되기도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차일드 테마를 하나 만들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 테마 함수 파일에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코드(페이지 수준 광고용 코드) 추가하기
// Custom function to add new Auto Ads (page-level ads) of Adsense in WordPress
function add_pagead() {
?>
<script data-ad-client="ca-pub-12345678901234"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php
}
add_action( 'wp_head', 'add_pagead');

마찬가지로 테마가 업데이트되면 테마에 수정한 사항이 사라지므로 자식 테마를 만들어서 자식 테마 내의 함수 파일(functions.php)에 위의 코드를 복사합니다.

이 작업을 위해서는 FTP에 접속이 가능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FTP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구글 자동 광고는 광고 위치를 별도로 지정하지 않아도 알아서 광고가 표시되므로 편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수익은 사이트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전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줄어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2020년 6월 업데이트: 자동광고 코드 형식이 간결해졌습니다. 새로 바뀐 애드센스 자동광고 코드 형식으로 바꾸었습니다.

참고